♡사랑하는 한빛교회 성도 여러분께


주님의 은혜와 평강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지금 우리는 매우 지혜롭고 합당하게 대처해야 할 중요한 시기입니다. 신천지 감염사태와 일부 교회의 단체 감염사례를 통해 안타깝게도 교회예배 모임이 어쩔 수 없는 사회불안 요소 중 하나로 주목받게 되었습니다.


한빛교회는 성도들의 안전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3월 첫주일부터 교회에서 예배및 모임을 중단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결정이 어떤 분들에게는 신앙적인 퇴보나 세상적인 타협으로 비춰질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감염위험이 계속되는 현재 상황에서 교회는 사회 전체의 안전을 위해 협력해야하는 사명도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 하에 한빛교회는 이번주일(3/22일)도 부득이 주일 가정예배로 드리겠습니다. 교회에서 모든 예배가 없습니다. 주일 가정예배 순서지와 설교영상을 교회홈페이지에  올리겠습니다. 생명을 다해 지켜 온 주일예배를 계속해서 함께 드리지 못한다는 것은 매우 고통스럽고 가슴 아픈 일입니다. 그러나 교회가 일시적으로 예배와 모임을 중단함으로써 코로나19 확산이 빨리 종식될 수 있다면 이 또한 하나님께서 기뻐하시고 원하시는 뜻이라 믿습니다.


힘든 시기를 보내면서 나 자신의 신앙을 돌아보는 기회가 되며 비난과 정죄를 삼가며 격려와

기도로 이 위기를 잘 극복하는데 앞장설 수 있는 한빛교회 성도들이 되시기를 간절히 기도드립니다.


- 한빛교회 이재로목사 -